해외 유학생의 복음화와 한국 유학 생활의 안정적 정착 상호협력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대표 장윤제 목사)는 서울장신대학교(총장 한홍신 목사)와 지난 2월 11일 서울장신대 총장실에서 해외 유학생의 복음화와 한국 유학 생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대표 장윤제 목사)는 서울장신대학교(총장 한홍신 목사)와 지난 2월 11일 서울장신대 총장실에서 해외 유학생의 복음화와 한국 유학 생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장신대는 학내 해외 유학생 지원으로 학업 성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해외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안정적인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이들이 잘 정착해서 광주시를 비롯해 인근 지역 기업들에 우수 인력을 공급하는 계기가 됐다.
한홍신 총장은 “외국 유학생들이 서울장신대에서 학업을 통해 꿈을 키울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좋은 일원으로 성장하고 하나님 나라의 귀한 도구가 되는 것이 바람이다. 유학생들이 들어오면 우리도 잘 돌보겠지만, 한국다문화희망협회가 지역 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줘서 행복한 한국 생활이 되도록 도와주길 바란다.”면서 “서울장신대는 외국 유학생들이 잠깐 지나가는 곳이 아니라 이주민 선교의 장이 되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장윤제 대표는 " 서울장신대 유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며 안정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언어를 비롯한 정서와 문화 등의 문제를 해소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윤제 대표는 “지금 경기도 광주에는 약 5만 명의 외국인들이 있으며 베트남,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 이주민과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외국인센터들이 많다. 대부분 기독교적인 가치와 방향을 가지고 사역하고 있다"면서 "서울장신대에 각 나라 유학생이 오면 다문화희망협회는 그들과 협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또한 서울장신대 유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며 안정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언어를 비롯한 정서와 문화 등의 문제를 해소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서울장신대 대외협력처 이민규 처장은 “경기도 광주는 역사적으로 서울의 관문이자, 가장 큰 도시였다. 현재 광주에는 해외 우수 인력 공급을 희망하는 기업이 많다. 그 일환으로 서울장신대는 해외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면서 “서울장신대는 우수한 학업 과정과 학생 관리를 통해 유학생들이 복음을 영접하는 장이 되어 서울장신대가 이주민 선교의 허브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전략기획처 이상은 처장도 “다문화시대를 맞아 서울장신대가 외국 유학생들을 적극 수용함으로 학교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외국인 유학생들이 서울장신대 생활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 존중받고 환대받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홍식 서울장신대학교 총장(왼쪽)과 한국다문화희망협회 장윤제 대표(오른쪽)가 해외 유학생의 복음화와 한국 유학 생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0년 정부(여성가족부)에서 사단법인 인가받은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는 경기도 광주시에서 이주민 사역을 펼치고 있는 장윤제 목사(청림교회)가 2020년 대표이사로 취임한 후, 다문화 사회에 진입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광주시 자치단체 및 이주민단체와 협력해 이주민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왔는데 광주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정착된 다문화 어울림축제, 이주민 한마음체육대회, 외국인 근로자축구대회, 이주민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희망의 찬양대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주관 및 협력해왔다. 또한 이주민을 위한 한글 교실및 직업교육, 한국문화 체험과 진로·가정·법률 상담 사역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장신대는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의 다양한 경험과 업무 능력을 통해 △서울장신대학교의 외국인 유학생/어학생 유치에 진학 상담 협력 △서울장신대학교의 외국인 유학생/어학생 동계, 하계 미션캠프 협력 △서울장신대학교내 외국인 유학생 복음화를 위한 한국어교육 및 공동체 성경읽기협력 △외국인 유학생의 관리를 위한 성경읽기 멘토와 리더 위촉 등의 사업에 함께 하기로 했다.
http://www.newsn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33
한국다문화희망협회, 서울장신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뉴스앤넷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대표 장윤제 목사)는 서울장신대학교(총장 한홍신 목사)와 지난 2월 11일 서울장신대 총장실에서 해외 유학생의 복음화와 한국 유학 생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업무협
www.newsnnet.com
#뉴스앤넷 #한국다문화희망협회 #서울장신대학교 #장윤제목사 #한홍신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