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복되게 하사 (창 2:1-3)
https://www.youtube.com/watch?v=GcM3p2DqYJk&t=4s
이 세상 누구나 복 받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복은 창조주 되시며 복의 근원 되시는 하나님께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고 복을 예비해 놓으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믿고 섬길 때, 진정한 복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1. 일곱째 날 안식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엿새 동안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 안식하셨습니다(창 2:1-2).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복되고 거룩하게 하시고 그날에 개인의 유익을 위한 모든 세상일을 쉬게 하셨습니다(출 20:10-11). 하나님은 영육 간에 건강한 모습으로 주님을 섬길 수 있도록 구원받은 우리에게 안식일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우리가 바쁜 삶을 살아가더라도 안식일에는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쉼을 가지고 하나님께 예배드려야 합니다. 그리할 때, 영적인 복을 받고 힘과 용기를 얻어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2.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신 날
하나님은 그 날을 복되게 하시고 거룩하게 하셨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창 2:3a). 그러므로 안식일에 주의 전에 나와 예배드리는 자에게 주님께서 복을 주십니다. 안식일의 주인이신 예수님께서 주일 아침에 부활하셔서 안식일이 일요일로 옮겨지고, 주님의 날, ‘주일’로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초대 교회 때부터 오늘날까지 안식 후 첫날인 주일에 모여 하나님께 예배 드렸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매주 예배드리는 주일이 안식일이자 거룩하고 복된 날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주일을 거룩히 지키면 복 받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3. 복 받는 비결
주님께서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6:33). 무슨 일을 하더라도 하나님의 뜻을 먼저 구하며 말씀을 지켜 행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을 인생의 최우선으로 여기는 하나님 제일주의 신앙으로 살아가면 우리 삶에 형통의 복이 임하게 됩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신 28:3-6).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함으로 일생이 복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