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명근, 국제 NGO에서 활동하기 원하는 청년들에게 들려주는 에세이 '지구생각' 출간

하나멜 2022. 4. 23. 20:53

http://www.newsn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84 

 

[책] 이명근, 국제 NGO에서 활동하기 원하는 청년들에게 들려주는 에세이 '지구생각' 출간 - 뉴스

쿰란출판사(대표 이형규 장로)가 국제 구호 및 의료 보건 사업을 수행해 온 경험담을 바탕으로 UN이나 국제기구, 국제NGO에서 활동하기 원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명근 교수가 쓴 에세

www.newsnnet.com

'이은태 목사의 재물이야기', 돈 문제로 고뇌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성경적 답 제시

 

쿰란출판사(대표 이형규 장로)가 국제 구호 및 의료 보건 사업을 수행해 온 경험담을 바탕으로 UN이나 국제기구, 국제NGO에서 활동하기 원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명근 교수가 쓴 에세이 모음집 <지구생각>을 출간했다.

 

전 세계에 흩어져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선교사들 가운데 상당수는 공산주의나 사회주의 국가, 또는 무슬림 국가에서 어렵게 활동하고 있다. 이런 국가들에서는 직접적인 선교 활동이나 목회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해당 지역에서 사회사업이나 구호활동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저자는 “국제협력 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여러 나라에 파송된 한인 선교사들과 교제하고 협력할 수 있어 좋았다. 이런 선교사분들이 활동하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되길 원한다”며 “특히 미래의 주역인 많은 젊은이들에게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국제사회에서 활동하라고 말하고 싶다. 이것이 이 책을 내게 된 이유”라고 밝혔다.

 

이 교수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남미 등에서 UNDP(유엔개발계획), UNHCR(유엔난민기구) 등의 국제기구나 비정부기구와 함께 난민 재난 구호활동, 병원 운영 및 컨설팅, 경제 발전 국제 협력 사업 등을 수행해왔다.

 

한편 저자는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연새대 보건대학원 특임교수를 역임했으며, 미국 존스 홉킨스 보건대학원 교수, 국제구호기관 Mercy Corps 중국·한반도 대표로 섬긴 바 있다. 현재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석좌교수로서 중앙안전보건연구원 원장으로도 섬기고 있다.

▲이은태 목사는 돈 문제로 고뇌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성경적 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족집게처럼 ‘이렇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다, 없다’고 하지 않는다. 오히려 돈 의 유혹에서 벗어나 본질을 보는 통찰력을 갖게 한다. ⓒ쿰란출판사

 

두 번째 책은 크리스천의 올바른 재물관과 국제 NGO단체들을 통한 실질적 선교 대안을 제시하는 책이다. 먼저 돈을 어떻게 벌고, 사용해야 하나? 크리스천들도 돈을 떠나 살 수는 없다. 여기에 고민이 깊어진다. <이은태 목사의 재물이야기>는 돈 문제로 고뇌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성경적 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족집게처럼 ‘이렇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다, 없다’고 하지 않는다. 오히려 돈 의 유혹에서 벗어나 본질을 보는 통찰력을 갖게 한다. 그는 책을 쓰게 된 배경에 대해 한 크리스천 금융 전문가가 여러 기독교 방송에 출연하여 그리스도인의 재정관에 대해 허황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고, 통탄한 심정으로 바른 정체성을 일깨우기 위해서 쓰게 되었다고 했다.

 

저자는 “그의 강의는 주식이나 펀드 등을 지혜롭게 투자하여 물질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참 기가 막히고 통탄할 일이다. 이 세상에서는 그 어떤 방법도 인간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지 못한다. 물질의 주인은 하나님이시고, 우리를 부하게도 가난하게도 만드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다. 그런데 인간적인 방법으로 잘 먹고 잘 사는 법을 기독교 방송과 교회에서 전파하고 있다. 이 거짓된 가르침이 성도들을 파괴시키는 것을 견딜 수 없었다”고 통탄했다.

 

그러면서 “이 책을 통하여 알리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하나님만이 우리의 삶을 책임져 주시는 분이다’라는 사실이다.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시고 부족함이 없도록 채워 주시는 하나님의 절대 불변의 물질의 법칙을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밝혔다.

 

책은 이은태 목사의 파란만장한 삶을 간증하고 있다. 어머니의 서원을 무시하고 세상 속에 살다가 교통사고로 죽음의 고비를 넘기고 38세 늦은 나이에 뉴질랜드로 유학을 왔다. 유학 중 가진 돈은 다 떨어지고 절망의 나락에 있었으나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믿을 수 없는 기적의 삶을 체험하고 있다. 하나님은 그에게 무에서 네 개의 빌딩을 주시고, 크리스천 영어학교를 세워 매년 200여 명의 기독청년에게 장학금을 주며 영어와 신앙훈련을 하게 하셨다.

 

또 뉴질랜드 최대 선교센터를 세워 17개 국제선교단체를 지원하며 풍성한 선교의 열매를 맺게 하셨다. 최근에는 다니엘 크리스천 캠프와 노인들을 섬기는 나눔센터도 허락하셨다. 그를 통해 끝없이 이어지는 기적의 역사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생생하게 증거하는 표적이 되고 있다. 하나님을 향한 절대적 믿음 하나로 끝없는 기적을 이루고 있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소망과 믿음을 심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