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여러분의 사명은 무엇입니까

하나멜 2022. 6. 6. 09:27

http://www.newsn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74 

 

여러분의 사명은 무엇입니까 - 뉴스앤넷

“죽음의 장사꾼이 죽었다!” 프랑스 어느 신문에서 알프레드 노벨이 죽은 줄 아고 낸 기사의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사실은 그의 형 루드비히 노벨이 죽은 것을 기자가 착각했던 것이지요. 오보

www.newsnnet.com

 

이태근 목사(여의도순복음은혜교회 담임목사)

 

“죽음의 장사꾼이 죽었다!” 프랑스 어느 신문에서 알프레드 노벨이 죽은 줄 아고 낸 기사의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사실은 그의 형 루드비히 노벨이 죽은 것을 기자가 착각했던 것이지요. 오보였습니다만 자신에 대한 부음기사를 통해 노벨은 세상의 사후평판을 당겨 듣게 된 셈입니다.

 

그런데 그 일 덕분에 ‘노벨상’이 탄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인생이 세상을 위한 가치 있는 일을 위해 쓰였음을 알리고, 또한 그런 가치를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을 지지하기 위해 만든 상이 바로 노벨상이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위해 이 세상에 났으며 어떠한 사명을 가지고 하루 하루를 살고 계십니까?

 

안병욱 교수님에 따르면 철학적으로 볼 때 인간은 이 세상에서 다섯 번 태어난다고 합니다. 첫번째 탄생은 생물학적인 탄생입니다. 이로 인해 나의 존재가 시작되었습니다.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 사람은 한 명도 없으며, 하나님의 섭리로 이 세상에 태어나게 된 것입니다.

 

두번째 탄생은 이성적으로 사랑을 느낄 때입니다. 이성을 깊이 사랑할 때 우리는 새로운 인생을 발견합니다. 사랑 앞에서 때로는 양심도 침묵하고, 이성도 무력해지며, 체면도 무너집니다. 그만큼 사랑이 강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세번째 탄생은 종교적 탄생입니다. 절대자이신, 초월자이신 하나님 앞에 설 때 경험하는 탄생입니다. 그리스도인이란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로 죄를 용서받고 구원받아 성령에 의해 영적으로 다시 태어난 사람들을 말합니다. 우리는 이를 중생 혹은 거듭남이라고 말합니다.

 

네번째 탄생은 죽음 앞에 설 때 일어납니다. 죽음에는 허무감과 공포감 그리고 절망감이 뒤따릅니다. 생의 종말 그리고 사랑하는 모든 것과 영원히 이별하게 되는 죽음의 무게를 깨닫게 되면 비로소 인생을 엄숙하고 진지하게 살아가게 됩니다.

다섯번째 탄생은 사명을 발견하고 자각할 때 일어납니다. 이 세상에 내가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하고 무엇을 위해 죽어야 하는가라는 사명을 깨닫게 될 때입니다. 스위스 사상가 칼 힐티는 “인간생애 최고의 날은 자기 인생의 사명을 자각하는 날”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모세는 80세가 되었을 때 호렙산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사명을 깨달았습니다. 사도 바울은 30세가 되었을 때 다메섹 도상에서 자신의 진짜 사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행 9:15).”

 

요나가 니느웨에 우연히 가게 된 것 아니요, 요셉이 애굽에 우연히 팔려간 것도 아니었던 것처럼, 여러분의 인생도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사명을 갖고 이 땅에 태어났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사람 낚는 어부가 되라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에게는 무슨 말씀을 하셨습니까?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