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성명서] 한기총,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지진 참사 성명서 발표

하나멜 2023. 2. 15. 20:27

http://www.newsn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29 

 

[성명서] 한기총,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지진 참사 성명서 발표 - 뉴스앤넷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는 지난 2월 6일 오전(현지시각 기준) 튀르키예(구 터키)와 시리아 북서부에서 발생한 7.8 규모의 대지진으로 수많은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로 고통당하는 이재

www.newsnnet.com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는 지난 2월 6일 오전(현지시각 기준) 튀르키예(구 터키)와 시리아 북서부에서 발생한 7.8 규모의 대지진으로 수많은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로 고통당하는 이재민을 위로하고 긴급구호에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함께 동참해 달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튀르키예·시리아를 강타한 기록적인 강진으로 인해 고통 받는 사상자들과 유가족, 삶의 터전을 상실한 튀르키예 국민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2월 12일 기준으로 최소 3만 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잇따른 여진으로 추가 피해도 계속되고 있어 그 피해의 정도조차 가늠할 수 없는 참으로 안타까운 참사입니다. 

 

 전 세계 각국이 긴급구호대를 파견하여 구조와 구호에 최선으로 다하고 있지만, 피해지역이 워낙 광범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할 뿐입니다. 그래도 계속된 구조 소식은 희망을 갖게 하며 더 많은 생존자가 빠르게 구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에서는 재해재난구호위원장 이강우 장로가 911수색구조단, (사)시민학생구조단 등을 이끌고 지난 11일(토) 출정했으며, 구조와 구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할 것입니다.

 

 안타깝고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구호와 피해복구가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계 각국이 구호물자와 재건장비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바라며, 부상자들과 유가족들이 하루빨리 심신을 회복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2023년 2월 13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임시대표회장 변호사 김현성

 

#뉴스앤넷 #한기총 #성명서 #튀르키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