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5

[뉴스앤넷] [최선 칼럼] 스위스 제네바 종교개혁자들을 찾아서

“종교개혁 피 흘림과 희생의 역사적인 사실에 마음 아파”“가식적인 종교의식과 영적 교통의 기쁨 없는 신앙행위를 경계해야”“말씀과 신앙의 본질로 돌아가는 한국교회가 되자” 종교개혁사를 공부하는 동안 몇 차례에 걸쳐 스위스와 서유럽을 탐방할 기회가 있었다. 특히 16세기 스위스의 제네바, 취리히, 바젤은 프랑스 위그노들이 가톨릭으로부터 정치적, 종교적 억압으로 고통을 겪었다. 종교개혁의 중심지였던 스위스로 프로테스탄트 피난민들과 종교개혁자들이 각국에서 들어오고 있었다. 생명의 진리를 위하여 많은 피를 흘린 그들의 불꽃같은 희생의 정신을 돌아보며 혼란한 시대에 신앙의 교훈을 삼고자한다. 16세기의 유럽은 기독교 천 년 가까운 세월 동안 다양한 발전도 있었다. 그러나 종교적인 박해와 반성경적인 제도로 성경의 기..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뉴스앤넷] 더샵청주센트럴아파트…야외 수영장 개장하다

더샵 센트럴 어린이집 개원 “주민 만족도 높여” 청주에 위치한 더샵청주센트럴아파트는 지난 7월 13일 야외 수영장을 개장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야외 수영장에는 매일 150명 이상의 아이들이 방문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에도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물놀이장 개장에 대한 주민들과 아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상윤 관리소장은 “주민들의 호응에 매우 감사하다”며 “수영장을 즐기는 아이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보호자들의 편의를 위해 물놀이장 주변에 차광막과 파라솔 등을 설치하는 등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안전을 위해 관리사무소(이상윤 관리소장)는 공개모집을 통해 1명(국민다안전교육협회 ..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뉴스앤넷] [이태근 칼럼] 적절한 운동의 중요성

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은 면역에 굉장한 도움이 되지만,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면역에 역효과를 낸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인간의 몸을 창조하실 때 움직이도록 설계하셨습니다. 적당한 유산소 운동만 해줘도 감기나 독감과 같은 질환에 걸릴 위험이 절반 이상 줄어들도록 만드셨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오래 그리고 건강하게 살 확률이 높습니다. 당연하고 상식적인 이치입니다. 그러나 한 시간 반 또는 그 이상 장기적으로 그리고 충분한 휴식 없이 지속하는 고강도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면역 억제 반응이 나타나 건강을 해치게 된다고 합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이나 장 손상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우리 몸의 면역계 70%가 장 안에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면역..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뉴스앤넷] 고독사 제로 향한 ‘마을통합 돌봄을 위한 종교협의회 토론회’ 개최

초저출생 초고령사회 마을통합돌봄 시급 ▲고독사제로를 향한 '마을통합돌봄을 위한 종교협의회 토론회'를 마치도. 사진은 왼쪽부터 장민혁 대표, 임종한 교수, 장헌일 목사, 신용인 교수, 이원돈 목사, 조세원 동장, 둘째줄 왼쪽부터 이승구 위원장, 오옥자 의원, 남해석 의원, 장정희 의원, 오혜경 위원장, 셋째줄 오른쪽 두 번째 마지원 목사, 감연태 목사 고독사 제로를 향한 ‘마을통합 돌봄을 위한 종교협의회 토론회’ 가 15일 서울 마포구 신생명나무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소셜서비스 전문기관 (사)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와 희년상생사회연대경제네트워크(이사장 임종한 인하대 교수)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과 대흥동교동종교협의회(회장 신생명나무교회 목사), (사)해돋는마을 이 ..

카테고리 없음 2024.07.17

[뉴스앤넷] 이영훈 목사, 에티오피아 심장병 어린이 격려

한국전쟁참전국기념사업회 보은 프로그램으로 참전용사 손자 등 5명에 무료수술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으로 참전한 에티오피아 용사의 손자 테카렌 메릿 베주아엣(7세) 어린이를 포함 모두 5명의 어린이들이 지난 6월 24일 우리나라에 입국해 심장병 수술을 받고 퇴원한 뒤 14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주일예배에 참석했다.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는 건강을 회복한 어린이들을 환영하고 선물을 건넨 뒤 고국에 돌아가서도 건강하게 잘 자라기를 기도했다. 어린이들은 밝게 웃으며 한국에 체류하는 동안 배운 한국말로 “감사합니다” 하고 인사했다. 에티오피아 어린이들 무료 수술은 한국전쟁참전국기념사업회가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위한 보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태어나면서부터 심장병을 앓은 이들의 수술을 위해 여의도순복음교회..

카테고리 없음 2024.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