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3

[뉴스앤넷] [기획] 교역자 ‘표준동역합의서’, 왜 필요한가?

대표교역자와 동역교역자 교역자는 목회자의 자격을 갖추고 교회나 선교단체나 교회 부설 기관에서 전임으로 일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교역자를 그 역할과 기능에 따라 여러 기준으로 나눌 수 있지만, 교역자의 처우와 관련된 문제를 기준으로 해서 나눈다면 ‘대표교역자’와 ‘동역교역자’로 나눌 수 있다. ‘대표교역자’는 말 그대로 교회나 단체나 기관의 ‘대표자’인 교역자를 의미하고, ‘동역교역자’는 ‘대표자’가 아닌 교역자, 곧 ‘대표자’를 돕는 교역자를 의미한다. 극소수를 제외하면 ‘대표교역자’와 ‘동역교역자’ 모두 사역과 대우에 있어서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지만, 독립성과 자율성이 제한되는 ‘동역교역자’가 더 열악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역교역자’들은 주로 교회 내에서 부목사나 전도사로 재임 중인..

카테고리 없음 2024.07.24

[뉴스앤넷] 쪽방촌 독거어르신 초청 사랑의삼계탕데이와 생필품전달식

▲고독생프로젝트 삼계탕데이 밥사랑잔치 및 생필품전달식▲고독생프로젝트 삼계탕데이 밥사랑잔치 및 생필품전달식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밥퍼사역으로 섬기는 소셜서비스 전문 NGO (사)월드뷰티핸즈(상임대표 장민혁)와 예장통합 평양노회 남선교연합회(회장 임종한 장로) 평남노회 남선교연합회(회장 오계석 장로), (사)해돋는 마을(이사장 장헌일 신생명나무교회 목사), 신한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소장 최에스더 교수, 엘드림노인대학장)는 7월 24일 마포 엘드림노인대학에서 “고독생프로젝트 삼계탕데이 밥사랑잔치 및 생필품전달식“을 가졌다. ​ 장헌일 해돋는 마을 이사장은 “고독사를 고독생프로젝트로 전환해 외롭고 힘든 형편에 계신 독거 어르신분들께 진정한 삶과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고 관계 단절을 극복하고 소통을 통해 사랑..

카테고리 없음 2024.07.24

[뉴스앤넷] [이태근 칼럼] 미생물, 우리의 가장 큰 면역 동맹군

우리 몸의 면역작용은 미생물에 의해 크게 좌우됩니다. 우리의 몸과 미생물이 연결되지 않은 곳이 하나도 없을 정도입니다. 신체 표면에서부터 몸속 거의 어디에서나 살고 있습니다. 체중에서 약 2kg 정도는 미생물이 차지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미생물이 가장 많이 사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장(腸)입니다. 이곳에서 미생물의 핵심 작용이 일어나는데, 이 작용들이 특히 우리 신체 면역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전체 면역계의 약 70%가 장 속에 있습니다.우리가 미생물을 처음 얻게 되는 과정은 태어나는 방식, 그리고 첫 5년 동안의 영양공급 방식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제왕절개보다는 자연분만으로 태어난 아기들이 훨씬 더 많은 구성과 규모의 미생물을 얻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기에게 미생물이 전달되..

카테고리 없음 2024.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