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 12

[뉴스앤넷] 한호림 작가의 신간 ‘일상이 그리스 로마 신화’

- ‘관계’라는 키워드로 꿰뚫는 그리스 로마 신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신들의 관계  ▲ ‘신들의 관계’를 출간한 그래픽디자이너 한호림 집사(캐나다 토론토영락교회) ⓒ한호림 작가ⓒ한호림 작가 밀리언셀러 의 저자인 그래픽디자이너 한호림 집사(캐나다 토론토영락교회)가 그리스로마신화 시리즈의 첫 책  ‘신들의 관계’를 출간했다. 이 책은 그리스로마 신들의 얽히고설킨 수많은 장면들을 ‘관계’라는 키워드로 꿰뚫어 그리스로마 신화를 보다 입체적으로 통찰한다. 책에는 그리스로마신화와 연관된 것이라면 유적지는 물론 박물관과 미술관, 일상에서 마주치는 찰나의 순간조차 놓치지 않으려는 저자의 호기심과 열정으로 가득하다.  이렇게 평생을 두고 축적된 내공을 바탕으로 그리스로마신화 속 수많은 구슬들을 적재적소에 꿰어..

[뉴스앤넷]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 아동권리증진 및 나눔실천 업무협약식 진행

지역 내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협력 및 이웃사랑 실천 캠페인 진행 협력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심하보 목사, 이하 서기총)는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장성계 본부장)와 아동권리증진 및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수) 체결했다.. 사진은 현판 전달식 진행 모습. 왼쪽부터 노곤채 서기총 사무총장, 심하보 서기총 대표회장, 장성계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장, 전정환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사무국장.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심하보 목사, 이하 서기총)는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장성계 본부장)와 아동권리증진 및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수) 체결했다.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심하보 목사, 이하 서기총)는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장성계 본부장)와 아..

카테고리 없음 2024.09.11

[뉴스앤넷] 기독교한국침례회, 제114차 정기총회 개최

총회장 단독후보 이욥 목사 ‘낙선’... 김일엽 현 총무 재선 ▲기독교한국침례회 제114차 정기총회에서 총회장 단독후보로 나선 이욥 목사가 낙선하고, 김일엽 목사는 신임총무로 재선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제114차 정기총회에서 총회장 단독후보로 나선 이욥 목사가 낙선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기독교한국침례회는 지난 9월 9일부터 3일간 일정으로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에서 “생육하고 번성하라”란 주제로 제114차 정기총회를 개회했다. 총회대의원 1335명이 참석해 진행된 총회장 선거에는 논란 끝에 이욥 목(대전은포교회)사가 기호 2번을 받아 찬반투표에 들어갔으나 투표 인원 1073명 중 찬성 376명, 반대 688명, 기권 9명으로 1차 투표 2/3를 얻지 못해 2차 투표로 들어갔으나 이욥 목..

카테고리 없음 2024.09.11

[뉴스앤넷] [포토] 김포바울초대교회, 전도집회 강사 구순연 집사 초청잔치 새생명전도축제 가져

▲예배에 참석한 어르신이 마지막 시간에 은혜를 받고 예수님을 믿겠다고 결신카드를 작성하는 모습.▲예배에 참석한 어르신이 마지막 시간에 은혜를 받고 예수님을 믿겠다고 결신카드를 작성하는 모습. 경기 김포시 김포바울초대교회는 지난달 25일 전도왕 구순연집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지역주민 어르신 효도 전도잔치를 열었다. 구순연 집사는 전도집회에서 강하고 담대하며 뜨겁게 예수를 믿고 영접해야 천국에 갈 수 있다는 확실한 복음을 전했으며, 예배에 참석한 지역민들이 결단하여 예수를 믿고 복음을 전하는 모습에 큰 은혜와 감동의 시간이었다.한편, 구순연 집사는 국민일보가 주관하는 2024년 국민 미션 어워드에서 국악 찬양 새생명 전도축제 부분을 수상했다. 구순연 집사(목양교회)는 27년전 불의의 교통사고로 남편을 여의고 ..

카테고리 없음 2024.09.09

[뉴스앤넷] 장헌일 박사, “초저출생시대 지자체와 지방의회 정책과 역할” 주제로 특강

마포구의회 저출생 정책 진단 및 개선방안 연구회 주관 정책세미나 ▲장헌일 박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 정책위원장)는 서울시 마포구의회(의장 백남환)가 주최하고 마포구의회 저출생 정책 진단 및 개선방안 연구회가 주관한 정책세미나에서 “초저출생시대 지자체와 지방의회 정책과 역할” 주제로 특강 했다. 장헌일 박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장,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 정책위원장)는 지난 6일, 서울시 마포구의회(의장 백남환)가 주최하고 마포구의회 저출생 정책 진단 및 개선방안 연구회가 주관한 정책세미나에서 의원들을 대상으로 “초저출생시대 지자체와 지방의회 정책과 역할” 주제로 특강 했다. 이날 특강에는 백남환 의장을 비롯한 초저출생문제 연구단체 대표 김승수 의원, 부대표 오옥자 의원, 강동오 행..

카테고리 없음 2024.09.09

[뉴스앤넷] [화제의 인물] 구순연 집사 "간증집회는 영혼구원이다"

2024년 국민 미션어워드 국악찬양 새생명 전도축제부문 수상 ▲성산교회에서 전도간증집회하는 강사 구순연집사 평신도 사역자 전도왕 구순연 집사(목양교회)는 27년전 불의의 교통사고로 남편을 여의고 절망에빠져있는 구집사에게 하나님께서 하늘의 세계를 경험케 하셨다. 그 이후 그는 천국 복음을 전하는 평신도 복음전도자가 됐다. 구 집사의 간증 집회는 구원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9000여 교회의 집회 이력이 그것을 증명하며 초청한 교회는 몇갑절의 은혜를 받아 이를 경험한 교회들이 한번 초청 후에는 얼마 안돼 다시 초청하고 두번 세번 네번 이어지게 된다. 전국교회서 간증집회 재요청 잇달아 성산교회 초청집회에서 오범열 담임목사(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국17개광역시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카테고리 없음 2024.09.09

[뉴스앤넷] 전도왕 구순연집사 신앙 간증집회

▲영혼구원 복음전도자 구순연집사 / CTS, CBS, 기독교 방송 출연  GOOD TV, C채널, 극동방송 출연 27년간 9000여 교회 전도간증집회 인도, 총동원전도주일, 새 생명 전도축제 집회 인도 창립주일, 추수감사주일에 열리는 지역주민 전도잔치 초청하는 교회마다 새가족 결신등록 급증, 대한민국 시민문화상 수상(국악찬양 전문인 상), (사단법인)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 중앙회 홍보대사, 2024 국민미션어워드 새생명 전도축제 부문 수상▲국민미션어워드 시상식에서 새생명전도축제 부문을 수상한 뒤 두아들 내외와 함께( 강인구 강원구목사) 기념촬영 .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국민미션 어워드에서 국악 찬양 새생명 전도축제 부문을 수상한 평신도 사역자 구순연집사(목양교회)는 27년전 불의의 교통사고로 남편을 여의..

카테고리 없음 2024.09.09

[뉴스앤넷] 사랑의교회, 아브라함 카이퍼 전시홀 개관

“그리스도가 왕이 되게 하라!‘는 영역주권 사상 계승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는 9월 8일(주일) 아브라함 카이퍼 전시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전시홀의 컨셉트는 ‘Kuyper Street’. 방이라는 닫힌 공간에 가두어진 전시홀이 아니라, 통로를 이용하여 전시홀을 활용하여 이곳을 지나가는 모든 이들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방식이다. 특히 주일에는 틴에이저들과 대학생들이 활동하고, 토요일에는 결혼식에 참석한 수많은 외부인들이 지나가는 길목이며, 성도들이 왕래가 가장 많은 곳에 전시홀이 자리하고 있어 ‘Kuyper Street’이라고 명명된 이유이기도 하다. 전시홀은 네덜란드 아브라함 카이퍼 헤리티지 센터 등의 유물 및 자료 기증을 통해 카이퍼의 대표적인 어록과 함께 카이퍼의 탄생과 성장, 목회활..

카테고리 없음 2024.09.09

[뉴스앤넷] [최선 칼럼] 축제와 같은 추석

“국민들은 화합하고 용서하는 성숙한 자세로 사회 갈등을 극복해야”“한국교회는 위기의 순간을 기회의 시간으로 만들어야”“가정을 통해 더욱 행복한 인생이 되도록” 1960년대의 명절은 축제 같았다. 온 가족이 한복을 입고 아랫마을에 계시는 큰댁에 할아버지께 인사하기 위해 가는 길은 행복으로 가득하였다. 친척 어르신들 그리고 사촌들과 만남은 지금도 행복했던 명절로 기억된다. 비록 초가집에 살던 그 시절은 마음 따뜻했었고 오고가는 정들이 있어 명절 전후로 들뜬 기분을 감출 수 없었다. 하지만 지금의 국민들은 연 초부터 시작된 굵직한 사건들로 인한 아픔을 감내하며 조석으로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정치, 경제, 사회적인 이슈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발생하고 있으며 국론 분열의 과정을 밟아가는 현실이 참으로 안타깝다...

카테고리 없음 2024.09.08

[뉴스앤넷] 한교총, 제12회 평화음악회 in 서울 개최

음악의 향연으로 평화와 위로, 진한 감동 선물 사)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주최하고, (사)더불어배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12회 평화음악회 in 서울’이 지난 7일(토) 오후 4시,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개최되었다. 평화음악회는 한국교회가 세상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시민들의 영혼을 돌보고, 서로의 마음을 잇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되었다. 2024년 평화음악회 in 서울은 ‘위로’라는 주제로 5월 청주와 7월 군산에 이어 올해 마지막 공연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지역아동센터와 교육복지센터 아동들과 탈북민 청소년 등 지역 주민 1,000여 명을 특별초청하여 아름다운 선율을 선물하였다. 출연진으로 뮤지..

카테고리 없음 2024.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