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3

[뉴스앤넷] [성명서] 동반연·진평연 등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 환영 성명서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 적극 환영한다” ▲시의회 앞에서 환영 입장을 표시하는 시민단체들. ⓒ진평연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범시민연대를 비롯해 동반연과 진평연 등 시민단체들이 ‘서울특별시 학생인권 조례 폐지를 적극 환영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서울시의회의 폐지안 통과 직후인 4월 26일 오후 발표했다. 이들은 “2012년 1월 26일 제정돼 11년 넘게 시행되면서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던 서울특별시 학생인권조례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며 “학생인권조례는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의 과도한 권리 보장으로 교사의 교권을 침해하고, 학생들도 휴식을 누릴 권리를 보장받다 보니 기초학력이 저하되는 등 너무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조례였다”고 지적했다. 단체들은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법률과 서울특별시의회 주민조례발안..

카테고리 없음 2024.04.26

[뉴스앤넷] 여의도순복음교회, '37호 러브하우스' 현판식과 선물 전달

이영훈 목사 현판식과 함께 텔레비전 밥솥 등 생활용품 전달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 ‘재능기부 나눔센터’가 진행하는 집수리 자원봉사활동인 ‘러브하우스’ 사업이 37호 수혜가정을 낳았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 ‘재능기부 나눔센터’가 진행하는 집수리 자원봉사활동인 ‘러브하우스’ 사업이 37호 수혜가정을 낳았다. 지난 24일 서울시 용산구 서계동의 한 가정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이영훈 담임목사가 직접 참석해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헌신의 땀을 흘려 편하고 예쁜 주거공간으로 거듭났다”면서 수고한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 목사는 또 장애인대교구 소속 수혜 성도에게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금까지 잘 살아오셔서 하나님이 좋은 보금자리를 선물해 주신 것 같다”..

카테고리 없음 2024.04.26

[뉴스앤넷] 예장통합총회, '교회와 사회 포럼' 개최

장헌일 목사 “고독사 예방, 교회의 작은 관심과 진정한 사랑으로 시작해야”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총회(총회장 김의식 목사) 사회봉사부·사회선교위원회는 지난 25일(목) ‘고독사와 교회의 역할’이란 주제로 교회와 사회포럼을 개최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총회(총회장 김의식 목사) 사회봉사부·사회선교위원회는 지난 25일(목)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고독사와 교회의 역할’이란 주제로 교회와 사회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고독사 예방을 위해 한국교회의 역할과 대안을 토론하는 시간이었다.▲장헌일 목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 신생명나무교회)가 ‘고독사 예방을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에 대해 발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장헌일 목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 신생명나..

카테고리 없음 2024.04.26